본문 바로가기

『GAME』/어쌔신 크리드 4

어쌔신 크리드 4 : 블랙 플래그 공략 7편 (Assassin's Creed 4 : Black Flag)


보시기전 스포일러가 될 수 있습니다.

모르는 부분만 꼭 참고해서 하시길 바랍니다.


▲ 어쌔신 포로 14명을 구출해줘야 한다.


▲ 화살총도 얻었으니 적에게 모조리 쏘아보자

(상당히 사기템에 가까운 총이다..)


수면 다트는 말 그대로 적을 잠시동안 수명상태로 만들고,

버서크 다트는 아군, 적군 구별 없이 무차별 공격을 하게 만듭니다.


▲ 포로들을 구하다가 자칫하면 죽을 수도 있으니 화살총을 이용한 후 처치하자


▲ 비둘기 집에서 템플 기사단 사냥하는 임무를 받을 수 있다.


▲ 세계 지도를 열고 방문했던 장소를 통해 빠른 여행을 할 수 있다. 나소로 이동하자.


▲ 필자는 무자비한 약탈맨이기 때문에 항해하면서 이동했다.

 

▲ 나소에 도착해 선술집에서 쉬는 도중 뜻밖에 손님이 들어왔다.


  이름 : 잭 랙컴 (칼리코)

  출생 : 1682년, 자메이카

  사망 : ????


     Story...

서인도에서 태어났다고 주장한 몇몇 악명 높은 해적중 한 명이었던 잭 랙컴은 실제로는 포트 로열이 악당들의 소굴로 한창 유명세를 떨칠 때 자메이카에서 태어났다. 그의 도덕적 잣대가 형평없는 것은 이 때문인지도 모른다. 랙컴은 거의 늘 술에 취해 있었고 무언가를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경우가 드물었으며, 항살 여자 꽁무니를 쫓아다니느라 바빴고, 문제가 생기면 터무니없을 정도로 저돌적인 매력으로 돌파했다. 하지만 전술가나 전사가 지녀야 할 능력은 부족했다.
인도와 아시아의 날염천을 좋아해서 "칼리코"(옥양목)란 별명이 있었고, 확고한 전략보다는 자신에게만 그럴싸한 몽상이나 근시안적 사고방식이 앞섰던 것으로 보아 선원으로서는 무능했고 해적으로는 최악이었을 것이다. 성인이 된 후 하루의 반은 취한 상태로 보냈고, 여자에게 빠지면 수면욕이나 식욕 같은 다른 기본적 욕구는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상대방을 무장해제시키는 매력과 늠름하고 잘생긴 얼굴, 돋보이는 재치로 인기가 많았고, 누군가 주변을 치우지 않고 견딜 수 없을 때까지 연이어 파티를 벌이는 행각으로 유명했다.

  이름 : 찰스 베인

  출생 : 1680년, 영국

  사망 : ????


     Story...

해적의 황금시대에 활약한 해적의 전기에는 공통으로 나오는 표현이 있다. "그의 어린 시절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다..." 이 표현은 찰스 베인의 전기에도 예외 없이 등장한다. 찰스 베인이 어디에서 태어나 어디에서 자랐는지, 또는 처음 배를 탄 것은 몇 살 때였는지는 알 수가 없다. 하지만 이는 오히려 다행스러운 일인지도 모른다. 덕분에 이 알 수 없고 불안정한 남자에게 수수께끼 같은 면모가 더해졌으니까. "방황하는 무리" (당시 나소를 고향으로 여겼던 해적무리)에서도 가장 성미 고약하고 불안정한 해적이었던 찰스 베인은 당대의 해적들 대부분이 그렇듯 처음에는 조국의 왕실을 위해 일하는 정직한 사략선 선원으로 항해 경력을 시작했다. 1715년에는 아마도 자메이카에서 산 듯하고, 헨리 제닝스가 1715년 플로리다 해안에서 좌초한 스페인 배에서 금을 건져 올려 운반하던 스페인 함대를 공격할 때 그의 배에 타고 있었다.
하지만 그로부터 1년이 채 지나지 않아 사략행위로는 정직한 생활을 하기가 불가능해졌다. 대영제국 총독들이 유렵 열강들끼리의 모든 공격 행위를 중단시킨 위트레흐트 조약을 어기는 것을 꺼렸기 때분이었다. 찰스 베인은 이전 동료들이 많이 사는 나소로 향했다.
벌컥 화를 잘 내고 무모하리만치 사나운 성격인 찰스베인은 선원들 사이에서 까다로운 선장으로 악명이 높았다. 1717년 또는 1718년 베인의 오랜 친구인 "칼리코" 잭 랙컴이 갑판수로 그의 밑에 들어왔다. 두 사람은 한동안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벤자민 호니골드, 에드 대츠, 헨리 제닝스와 같은 해적들과 나소에서 살며 활약했다.

▲ 토레스 총독이 있는 요새로 향하자


▲ "아드왈레"에게 앞으로의 계획을 물어보는 "에드워드"


▲ 요새 방어를 무너뜨리고 침입하자


▲ 요새안에 장교를 처치하고, 작전실로 이동하자


▲ '토레스 총독'을 만나게 된다


▲ 이로써 요새를 점령하였다 '로렌스 프린스'를 만나러 가자


어쌔신 크리드 4 : 블랙 플래그 공략 (Assassin's Creed 4 : Black Flag) 8편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