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겜스타의 추천 게임』

독특하고 새로운 8 피트 픽셀 형식의 게임 "Shovel Knight" (셔블 나이트), 일명 삽질 기사

- Game Review -

Shovel Knight "

개발사

요트 클럽 게임즈 (Yacht Club Games)

플랫폼

Steam (PC)WiiU, Nintendo3DS,

장르

횡 스크롤 액션 RPG

        『 안녕하세요 오늘은 8 비트 그래픽의 횡스크롤 액션 RPG 게임 "셔블 나이트"를 소개 합니다. 』


"셔블 나이트 (Shovel Knight)" 뜻을 풀이하면 말 그대로 "삽질 기사"이다.



이 게임에서 삽은 모든 기능을 한다. 심지어 적의 공격을 쳐내기도 하는데에도 쓰인다. .그러므로 아주 특별한 "삽"이라 말할 수 있다.  



▲ 이번에 새롭게 출시 된 게임. 먼저 어떠한 게임인가,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한번 감상해 보자.



   단순 8비트 형식의 옛날 게임이라, 하지만 재미는 만큼은 10배 !!

▲ 삽을 들고 싸우는 기사의 모습?

원래라면 기사들은 검이나 창 방패를 쓰겠지만

"삽" 하나로 모든 일이 해결이 된다.


▲ 먼저 이 게임은 옛날 고전 게임인 8 비트 형식의 록맨하고 원더보이와 같은 횡 스크롤 RPG 게임을 생각나게 한다.

음악마저 미디음악이 흘러나옴으로써 상당히 고풍스러운? 느낌을 준다.

BGM 상당히 좋아서 많은 유저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다.

밴드캠프에서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어레인지 사운드트랙이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BGM 감상,다운 하기 ▶   【 밴드 캠프 바로가기 】


▲ 그래픽은 옛날 8 비트 형식에 맞게 맞춰져 있지만 디자인이 안좋거나 하지는 않다.

요즘에 워낙 뛰어나고 멋진 그래픽을 요구하는 게임들이 많이 출시 되었지만, 사람들은 가끔 그런 게임보다

8비트의 옛날 게임을 매력을 그리워하며 고전게임을 찾는다.

옛 게임만의 특별한 장점인 단순하고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요소와 더불어 재미도 있고 몰입하기에도 좋다.

록맨과 원더보이 같은 횡스크롤 RPG 게임이 사랑 받는 이유도 그것일 것이다.



▲ 이제 군인들이 삽으로 삽질만 하던 시대는 갔다..!

 



▲ 이 게임에서 사용되는 컨트롤은 총 3가지이다. (공격, 점프, 인벤토리)

난이도 또한 극히 어렵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극복하고 쉽게 즐길 수 있다.


▲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모닥불"에서 휴식을 취하며, 모닥불이 꺼진후 삽으로 파헤치면 돈을 얻을 수 있다.


▲ "셔플 나이트"에서도 숨겨진 아이템과 보물들이 있다.

셔블 나이트에서 돈은 업그레이드에 쓰이므로 중요하니 많이 습득하자

(삽으로 수상한 벽사이를 돈이 나올 수 있으니 파헤쳐보자)



<셔블 나이트>                                                                                                                          <슈퍼 마리오>

▲ 예전 마리오 게임의 맵 처럼 스테이지가 끝나면, 다음 장소로 이동해 진행한다.


▲ 삽을 가지고 앞뒤로 공격만 하는게 아니라 적을 내려 찍을 수도 있다.

(이걸 잘 이용하면 비밀 장소로도 이동도 할 수도...?)


▲ 다양한 보스들과 멋진 스테이지가 기다리고 있으니, 8 비트의 매력, 고전 풍미를 다시 느끼고 싶은사람,

너무 과하지도 너무 덜하지도 않은 게임을 즐기려는 사람 위한 추천하는 게임이다.

리뷰 점수도 상당히 높은 게임이니 기대하고 꼭 플레이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