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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암네시아 : 어 머신 포 피그

암네시아 : 어 머신 포 피그 공략 1편 (Amnesia A Machine For Pigs)


암네시아 : 어 머신 포 피그 (Amnesia A Machine For Pigs)


개발사

더 차이니즈 룸 (The Chinese room)

출시일

2013년 9월 10일 (PC)

장르


1인칭 인디 공포 생존게임




1인칭 인디 공포 생존게임 암네시아 2편 새로운 공포로 돌아온 

"암네시아 : 어 머신 포 피그 (Amnesia A Machine For Pigs)"


         Story...


1899년 런던의 어느 저택에서, 열병으로 괴로워하며 끔찍한 엔진에 대한 꿈에 시달리던 부유한 기업가 오스왈드 맨더스(Oswald Mandus)가 깨어난다. 비참했던 멕시코 원정의 환영들(visions), 실패한 산업 유토피아의 꿈, 죄책감과 열대성 질병으로 고통받던 그는 악몽 속으로 걸어 들어간다. 집은 고요하고 그의 발 아래의 땅은 어떤 지옥 같은 기계의 의지로 동요하고 있다. 그가 아는 건 그의 두 아들, 에드윈과 에녹이 중대한 위험에 처해 있고 그만이 그들을 구할 수 있다는 것뿐이었다.

스토리 출처: 엔하위키

▲ 전작의 인간형 괴물과는 다르게 걸어다니는 인간형 돼지가 나온다.

 

  [마우스 인터페이스]                               [키보드 인터페이스]


                                                                  좌클릭 : 집기                                      W,S,A,D  : 위, 아래, 왼쪽, 오른쪽 (이동)

                                                                                                                          Shift      : 달리기

                                                                                                                          Space      : 점프

                                                                                                                          왼쪽 Ctrl : 웅크리기

                                                                                                                               Q      : 왼쪽 기울기

                                                                                                                               E       : 오른쪽 기울기

                                                                                                                               J       : 저널 (메모,문서)

                                                                                                                               F       : 랜턴

                                                                                                                               R       : 물체 기울기 (집은 상태)


공포게임들은 인터페이스가 간소하니 좋다..

이번 암네시아 공포게임은 주인공의 상당한 어지러움증을 느끼면서 플레이도 동반하게 만들어

불편함이 없지 않아 있는데 느끼는 공포요소를 좀 실감나게 표현하려다 보니 침체된 공간속에서 약간의 눈을 피로하게 만드는 요소가 된거같다.

하지만 무대의 분위기나 스토리 진행의 대사는 몰입하는데에는 최고인 것이다.


보시기전 스포일러가 될 수 있습니다.

모르는 부분만 꼭 참고해서 하시길 바랍니다.

▲ "짐승같이 되어야만 사람이 겪게되는 삶의 고통을 이겨낼 수 있는 법이다." 

[He who makes a beast of himself removes himself from the pain of being human - Dr. Samuel Johnson]

(처음에 이런 문구가 뜨면서 시작이 된다)


▲ 열병으로 괴로워하는 *"오스왈드 맨더슨"은 쌍둥이 아들의 환청을 듣고 방안에서 혼자 깨어나게 된다.

(*암네시아 : 어 머신 포 피그스의 주인공)


▲ 방에서 일어나 탁자에 올려진 문서를 조사하자

(앞으로 스토리 이해에 도움이 되는 문서들이니 얻도록 하자,허나 엔딩은 하나뿐이니 굳이 다 안모아도 된다.)


▲ 이렇게 책상속을 살펴보면 가끔씩 종이쪼가리(문서)가 나올때 있다 열 수 있는 곳은 다 열어보자


▲ 이번 암네시아에서는 간소화가 되었기 때문에 들 수 있는 물체는 그다지 많지 않다.

(물체를 들고 "R" 버튼을 누르고 마우스로 돌리면 물체를 회전시킬 수 있다.)


▲ 깨어난 방을 나가서 랜턴을 찾으러 이동하자


▲ 문을 열고 닫는 방법도 전작과 똑같다.


▲ 아이들의 환청이 들리는데 숨박꼭질을 하고 싶은 모양이다.


▲ 스토리 진행하다가 이렇게 오른쪽 하단에 문서 표시가 뜨면 문서가 갱신되니 "J" 눌러 읽어보도록 하자 


▲ 위층으로 올라가자


▲ 아이들이 부르는 목소리에 따라 올라가면


▲ 문이 다 잠겨있고 막다른 길이 나오게 되는데 이곳에서 천장을 살펴보면 [다락방]으로 이동할 수 있는 길이 있다. 


▲ 다락방에 올라와 살펴보면 이렇게 랜턴이 놓여져있다.


▲ 랜턴은 계속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안심하고 계속 써도된다.

 

▲ 인형이 있는 곳으로 들어가면


▲ 일기를 얻을 수 있다.


▲ 여기서 등장하는 '에드윈'과 '에녹'은 맨더슨의 아이들인데 아내인 '릴리'가 난산으로 사망하여 맨더슨은 

그 이후 우울감을 기계 발명에 골몰함으로써 해소했고, 이 때문에 아이들에게 제대로 신경쓰지는 못했던 것으로 보인다.


▲ 큰 물체를 옮길때는 방향키를 같이 사용하면서 옮겨줘야 한다.


▲ 물체를 옮기고 왼쪽에 들어가는 공간이 있다.


▲ 아이들이 아빠와 놀고 싶은 시간을 무척이나 갖고 싶었던 모양이다.


▲ 기어가다보면  상자가 가로 막고 있으니 이것도 치워주자


▲ 다락방을 나와 다른 방을 살펴보면

▲ 문서들이 있으니 잘 챙기자


▲ 아이들이 부르는 목소리에 중앙 현관으로 나와보면


▲ 축음기가 보인다.


▲ 교수와 맨더슨의 목소리가 녹음되어있다.


▲ 다음 장소로 이동하면


▲ 방 안에 전화기가 울리는게 보이는데..


▲ 알수없는 말만 남긴채 전화를 끊어버린다..?

(후에 무슨 의미 인지 알게된다.)


▲ 방에 서랍을 조사해 종이를 얻자


▲ 그리곤 이곳에서 벽면을 보면 총 세자루가 보이는데


▲ 가장 밑에 있는 총구를 올리면


▲ 벽면 뒤에 있는 비밀문이 열린다.


▲ 이곳에 들어오면 바로 레버가 있으니 당겨주자

(암네시아 2편은 모든 퍼즐이 직관적이므로 진행하면서 작동할 수 있는 것은 모두 이용하자)


▲ 비밀 공간에 들어오면 여러 그림들과 사진들을 엿볼 수 있다..


▲ 사진들을 다봤으면 바로 뒤편에 레버가 있으니 내려주자


▲ 다른 복도로 이어지는 문이 열린다


▲ 왼쪽문으로 들어가면


▲ 한 챕터가 끝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암네시아 : 어 머신 포 피그 공략 (Amnesia A Machine For Pigs) 2편에서 계속...